킬레우스는 트로이전쟁 최고의 영웅으로 큰 활약을 하지만 결국 자신의 약점인 아키레스건에 화살을 맞고 죽게 된다. 물론 다 읽지는 못했지만 2권정도는 읽었던 것 같다. 그때 무척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.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아킬레우스4장 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읽게 되었다. 아킬레스건이란 장딴지근육을 발꿈치에 연결하는 발뒤꿈치 뒤에 있는 강한 힘줄을 말하는데 이 아킬레스건이라는 이름은 아킬레우스(Achileus)의 어머니 테티스(Thetis)가 자식을 불사신으로 만들고자 그의 발뒤꿈치를 잡은 채로 스틱스 강에 담갔기 때문에 아킬레우스의 몸에서 유일하게 상처를 입을 수 있는 곳이라는 데서 유래되었고, 아킬레스건이 `약점`이라는 뜻으로 쓰이게 되었다. 수업시간에 간간히 생각나서 좀더 재미가 있는 것 같다.. 테티스는 인간에게 시집가는 것이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았다. . 미르미돈족의 왕인 펠레우스(Peleus)와 바다의 신 네레우스의 딸 테티스(Thetis ......
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
아킬레우스4장
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읽게 되었다. 그때 무척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. 물론 다 읽지는 못했지만 2권정도는 읽었던 것 같다. 수업시간에 간간히 생각나서 좀더 재미가 있는 것 같다. 그리고 아킬레스건 하면 떠오르는 것이 약점인데 그것이 아킬레우스에 관련이 있어서 아킬레우스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.
아킬레스건이란 장딴지근육을 발꿈치에 연결하는 발뒤꿈치 뒤에 있는 강한 힘줄을 말하는데 이 아킬레스건이라는 이름은 아킬레우스(Achileus)의 어머니 테티스(Thetis)가 자식을 불사신으로 만들고자 그의 발뒤꿈치를 잡은 채로 스틱스 강에 담갔기 때문에 아킬레우스의 몸에서 유일하게 상처를 입을 수 있는 곳이라는 데서 유래되었고, 아킬레스건이 `약점`이라는 뜻으로 쓰이게 되었다.
아킬레우스는 트로이전쟁 최고의 영웅으로 큰 활약을 하지만 결국 자신의 약점인 아키레스건에 화살을 맞고 죽게 된다.
미르미돈족의 왕인 펠레우스(Peleus)와 바다의 신 네레우스의 딸 테티스(Thetis) 사이에 아들 아킬레우스(Achileus)가 태어났다.
아킬레우스의 어머니인 테티스는 한때 신들의 왕 제우스와 바다의 신 포세이돈으로 부터 프로포즈를 받은 적도 있었지만 아버지보다 더 훌륭한 아들을 낳을 운명이었기 때문에 제우스는 인간인 펠레우스에게 시집 보내게 된 것이다.
테티스는 인간에게 시집가는 것이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았다.
레폿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IN IN IN 레폿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
. 그리고 아킬레스건 하면 떠오르는 것이 약점인데 그것이 아킬레우스에 관련이 있어서 아킬레우스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.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아킬레우스는 트로이전쟁 최고의 영웅으로 큰 활약을 하지만 결국 자신의 약점인 아키레스건에 화살을 맞고 죽게 된다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수업시간에 간간히 생각나서 좀더 재미가 있는 것 같다. 미르미돈족의 왕인 펠레우스(Peleus)와 바다의 신 네레우스의 딸 테티스(Thetis) 사이에 아들 아킬레우스(Achileus)가 태어났다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그때 무척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테티스는 인간에게 시집가는 것이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았다. 아킬레우스는 트로이전쟁 최고의 영웅으로 큰 활약을 하지만 결국 자신의 약점인 아키레스건에 화살을 맞고 죽게 된다. 물론 다 읽지는 못했지만 2권정도는 읽었던 것 같다.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아킬레우스4장 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읽게 되었다. 아킬레스건이란 장딴지근육을 발꿈치에 연결하는 발뒤꿈치 뒤에 있는 강한 힘줄을 말하는데 이 아킬레스건이라는 이름은 아킬레우스(Achileus)의 어머니 테티스(Thetis)가 자식을 불사신으로 만들고자 그의 발뒤꿈치를 잡은 채로 스틱스 강에 담갔기 때문에 아킬레우스의 몸에서 유일하게 상처를 입을 수 있는 곳이라는 데서 유래되었고, 아킬레스건이 `약점`이라는 뜻으로 쓰이게 되었 .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아킬레우스4장 예전에 군대에 있을 때 그리스 로마신화를 처음 읽게 되었다.. 그때 무척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. 테티스는 인간에게 시집가는 것이 별로 마음이 내키지 않았다. 아킬레우스의 어머니인 테티스는 한때 신들의 왕 제우스와 바다의 신 포세이돈으로 부터 프로포즈를 받은 적도 있었지만 아버지보다 더 훌륭한 아들을 낳을 운명이었기 때문에 제우스는 인간인 펠레우스에게 시집 보내게 된 것이다. 아킬레스건이란 장딴지근육을 발꿈치에 연결하는 발뒤꿈치 뒤에 있는 강한 힘줄을 말하는데 이 아킬레스건이라는 이름은 아킬레우스(Achileus)의 어머니 테티스(Thetis)가 자식을 불사신으로 만들고자 그의 발뒤꿈치를 잡은 채로 스틱스 강에 담갔기 때문에 아킬레우스의 몸에서 유일하게 상처를 입을 수 있는 곳이라는 데서 유래되었고, 아킬레스건이 `약점`이라는 뜻으로 쓰이게 되었. 물론 다 읽지는 못했지만 2권정도는 읽었던 것 같다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아킬레우스의 어머니인 테티스는 한때 신들의 왕 제우스와 바다의 신 포세이돈으로 부터 프로포즈를 받은 적도 있었지만 아버지보다 더 훌륭한 아들을 낳을 운명이었기 때문에 제우스는 인간인 펠레우스에게 시집 보내게 된 것이다. 미르미돈족의 왕인 펠레우스(Peleus)와 바다의 신 네레우스의 딸 테티스(Thetis) 사이에 아들 아킬레우스(Achileus)가 태어났다. 그리고 아킬레스건 하면 떠오르는 것이 약점인데 그것이 아킬레우스에 관련이 있어서 아킬레우스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. 수업시간에 간간히 생각나서 좀더 재미가 있는 것 같다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 . 그리스로마신화-아킬레우스 레폿 NA.